기자명 이우혁 (wh776500@skkuw.com)

창의품·인성품 시간을 채울 기회

사전에 팀을 꾸려 그룹 신청도 가능해

 

교육개발센터에서 성균튜터링 28기를 모집한다. 성균튜터링은 특정 과목에서 A 이상의 학점을 받았던 튜터와 학습에 도움을 받고자 하는 튜티가 그룹학습을 할 수 있도록 연결해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한 팀을 이룬 튜터와 튜티는 최대 15만 원의 활동 지원금을 지급받을 수 있다. 또한 튜터와 튜티 각각 활동 1회당 2시간씩 창의품 비교과 시간을 취득하며, 튜터의 경우 인성품 교내봉사 시간도 함께 인정받을 수 있다. 사전에 튜터와 튜티가 팀을 꾸려 그룹으로서 신청하는 것도 가능하다. 이번 학기 성균튜터링은 지난해에 이어 온라인 또는 온·오프라인 혼합방식으로 진행된다.

성균튜터링은 우리 학교 홈페이지 공지사항에 게재된 구글폼 링크에 접속해 신청할 수 있다. 튜터와 튜티 모두 원하는 과목을 자유롭게 신청할 수 있으나, 한 과목에 대해 한 명의 튜터와 두 명 이상의 튜티가 지원해야 그룹이 형성된다. 우리 학교 홈페이지 공지사항에는 튜터와 튜티 모집이 필요한 과목이 주기적으로 갱신되고 있다. 모집 기간은 다음 달 1일까지이며 선발 결과는 다음 달 7일 우리 학교 홈페이지 공지사항 및 성균튜터링 카페를 통해 공지된다.

활동기간은 다음 달 9일부터 62일까지로 총 13주다. 10회의 튜터링을 총합 15시간 이상 진행해야 하며 매회 활동 보고서 작성 온라인 OT 수강 현장 모니터링 1회의 이수 기준을 만족해야 한다. 이때 온라인 튜터링 진행 시에는 교육개발센터에 화상회의 링크를 공유해야 한다. 교육개발센터 최예은 직원은 성균튜터링은 학생들의 만족도가 높은 프로그램이라며 튜터와 튜티가 서로 학습 노하우를 공유할 수 있는 좋은 기회이니 많은 관심 부탁한다라고 전했다. 더 궁금한 내용은 교육개발센터(02-760-0988, 카카오톡 채널 @ctl_skku)에 문의하면 된다.

ⓒ교육개발센터 홈페이지 캡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