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엄선우 (sunshine6833@skkuw.com)

UN에서 선정한 지속 가능한 발전 목표

우리나라 SDG 현황을 짚고 문제의식 드러내야

ⓒ우리 학교 학생성공센터 홈페이지 캡처
ⓒ우리 학교 학생성공센터 홈페이지 캡처

우리 학교 학생성공센터에서 ‘2023 SDG 콘텐츠 공모전’을 개최한다. SDG란 ‘Sustainable Development Goal’의 약자로 UN 총회에서 2030년까지 달성하기로 결의한 지속 가능한 발전 목표를 뜻한다. 이번 공모전은 대한민국 및 지역사회에서 SDG를 실현할 수 있는 창의적 콘텐츠 개발과 연구를 목표로 한다. 

콘텐츠 주제는 한국의 SDG 이행보고서 등을 참고해 ⧍건강 ⧍교육 ⧍글로벌 ⧍산업화 ⧍여성 ⧍환경 총 6개 분야에서 선택할 수 있다. 선택한 주제에 관한 SDG 현황을 파악하고, 실행 가능한 목표를 연구한다는 주제 아래 자유로운 내용구성이 가능하다. 1차에서는 신청서 및 영상 혹은 카드 뉴스 계획서 등을 제출해야 하고, 2차에서는 제작물과 이에 대한 설명이 담긴 PPT를 제출해야 한다. 1차 서류를 통과하면 상품 및 창의품 30시간이 제공되고 최우수 1팀 200만 원, 우수 2팀 100만 원, 장려 2팀에는 50만 원 및 상장이 수여된다.

신청 및 서류제출은 지난 1일부터 다음 달 2일까지며 챌린지스퀘어의 비교과 프로그램 수강신청에서 신청할 수 있다. 우리 학교 재학생 및 휴학생이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개인 또는 5명 이내의 팀을 결성해 참여할 수 있다. 개인으로 참여할 경우 반드시 2023학년도 1학기 재학생이어야 하며 팀으로 참여할 경우 팀 대표가 재학생이어야 한다. 이후 일정은 센터 내부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으며, 이는 우리 학교와 학생성공센터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심사 기준 및 세부 사항은 공지에 첨부된 공고문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더 궁금한 사항은 인사캠 학생성공센터(02-740-1768)로 문의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