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김규빈 기자 (kyubin@skkuw.com)

직무역량을 기반으로 자기소개서를 작성하는 법을 배울 기회

챌린지스퀘어 비교과 프로그램 이수 시간 지급

ⓒ우리 학교 학생인재개발팀 홈페이지 캡처
ⓒ우리 학교 학생인재개발팀 홈페이지 캡처

우리 학교 학생인재개발팀에서 2023 하반기 대기업 서류전형 대비 취업특강을 진행한다. 대부분 9월 초에 진행되는 기업의 서류전형 일정을 대비해 학우들에게 도움을 주고자 특강이 기획된 것이다. 특강은 오늘(28일)부터 다음 달 12일까지 실시간 온라인 강의로 진행되고 이후 다음 달 29일까지 아이캠퍼스를 통해 녹화본을 제공받을 수 있다.

특강은 인문사회과학계열과 이공계열로 나눠 △2023 하반기 대기업 채용의 이해와 취업전략 △직무 경험 정리 방법 △자기소개서 기본 항목 작성법 △직무역량 기반 자기소개서 작성법 △기업분석 및 자기소개서 문항별 접근법을 주제로 진행된다. 실시간 온라인 강의의 90% 이상을 수강했을 시 챌린지스퀘어 비교과 프로그램 이수 시간이 각 강의 별로 2시간씩 부여된다.

참가를 원하는 학우는 다음 달 29일까지 학생인재개발팀 홈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다. 신청 후 무단 불참 시 2023학년도 2학기 학생인재개발팀 모든 프로그램 및 서비스 이용에 제한이 있을 수 있으니 신청 후 참여가 불가능한 경우 반드시 학생인재개발팀 홈페이지에서 사전 취소해야 한다. 또한 우리 학교 재학생뿐 아니라 지역 청년도 수강할 수 있다. 지역 청년의 경우 우리 학교 학생인재개발팀 홈페이지에 게재된 QR코드를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녹화본은 제공받을 수 없다. 학생인재개발팀 성현호 직원은 “서류전형은 모든 취업 과정의 시작”이라며 “서류전형 준비를 혼자 하기보다는 특강을 통해 시행착오를 줄여 효율적으로 취업을 준비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그 밖에 궁금한 사항은 학생인재개발팀(02-760-1089)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