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전서연 기자 (syeonn@skkuw.com)

인준안건 모두 가결 후 활발한 질의응답 오가

학생회비 운용 가이드라인에 대한 상세한 설명 진행돼

지난 4일 오후 7시 다산경제관에서 2023학년도 2학기 인사캠 전체학생대표자회의(이하 전학대회)가 개최됐다. 이번 전학대회는 재적 위원 157명 중 130명이 참석하며 정족수를 총족해 개회됐다. 전학대회는 제55대 인사캠 총학생회 SKKUP(회장 조준범)의 개회 선언으로 시작해 △의장 및 서기단 소개 △총학생회칙 안내 △전학대회 운영세칙 안내 △전차 회의록 낭독 △보고안건 보고 및 질의응답 △인준안건 검토 및 인준 △논의안건 보고 및 질의응답 △기타안건 보고 △건의 및 질의사항 △폐회선언 순으로 진행됐다.

보고안건 보고 및 질의응답은 △총학생회 운영 △총학생회 사업 △후원금 결산안 순으로 이뤄졌다. 총학생회 운영 보고에서 조준범(영상 18) 인사캠 총학생회장은 중앙운영위원회 실시 현황과 중앙집행위원회 실시 현황 및 조직도를 설명했다. 이어 정지민(미디어 20) 인사캠 부총학생회장이 △문화 및 브랜딩 △소통 △인권 및 복지 △제휴 △학업 및 학사 총 5개 영역의 33가지 총학생회 사업을 보고했다. 또한 이번 전학대회부터는 후원금 결산안이 인준안건이 아닌 보고안건에서 보고됐다. 보고안건에 대한 별도의 질의사항은 없었다.

이어 △총학생회 중앙집행위원회 인준안건 △학생회비 배분안 △상반기 학생회비 결산안 △2학기 학생회비 예산 편상안에 대한 검토 및 인준이 진행됐다. 인준안건은 모두 가결됐으며 별도의 논의안건은 없었다. 기타안건 보고에서는 학생회비 운용 가이드라인에 대한 안내가 진행됐다. 학생회비 운용 가이드라인은 △용어 및 방식의 정립 △학생회비 사용처 △예·결산안 심의/인준/공시 절차 및 방식 정립 △다뤄야 할 재원의 범주 순으로 안내됐다. 조 회장은 “학생회비 운용 가이드라인은 학생회가 학생회비를 투명하고 합리적이며 일관되게 운영하도록 돕기 위해 제작됐다”며 “모든 학생회가 이를 참고해 신뢰받는 단체로 남을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건의 및 질의사항에서는 사범대학 과방과 복도에서 발생한 누수와 관련한 개보수 공사 문의가 있었다. 교육학과 학생회 에듀이 김수경(교육 22) 회장은 “정확한 개보수 공사 시점을 알 수 없다면, 호우가 발생했을 때 학생들의 안전이 우려될 수 있다”고 말했다. 이에 대해 정 부회장은 “이번 주 중으로 사범대학 단위운영위원회와 *SKKUPartner를 진행할 계획이다”며 “추후 해당 사안을 학생지원팀에 전달하겠다”고 답했다. 이외에도 △국제관 개방 시간 확대 △기숙사 셔틀 재개 여부 △에스카라 줄서기 문제 해결 등 8개의 추가 질의가 이어졌다. 질의응답이 끝난 후 조 회장은 “현재 총학생회에서 회칙 개정을 준비하고 있어, 추후 회칙 개정 소위원회가 열리면 임시 전학대회가 소집될 수 있다”고 안내했으며 이를 끝으로 인사캠 전학대회는 폐회됐다.

인사캠 전학대회에 참석한 재적 위원들의 모습. 사진ㅣ김현석 기자 everglow@
인사캠 전학대회에 참석한 재적 위원들의 모습. 사진ㅣ김현석 기자 everglow@

◆SKKUPartner=총학생회 차원에서 기층 단위의 학생회를 방문해 소통하는 제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