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유재경 기자 (yu2021ing@skkuw.com)

세계화 역량을 기르는 겨울방학을 보낼 기회

장학금과 글로벌 인증 시간 받을 수 있어

우리 학교 국제교류팀에서 ‘2023 동계방학 SKKU-BA-DIVE (이하 스쿠바다이브)’ 참가자를 모집한다. 스쿠바다이브는 ‘SKKU Bonding And Dive in’의 준말로 글로벌 학습 체험 및 팀별 프로젝트를 통한 글로벌 마인드 함양과 역량 강화를 목표로 시행되는 프로그램이다.

이번 학기 기준 학사과정 재학생 중 직전 학기 취득학점이 12학점 이상이고 평점 평균이 2.0 이상인 학생들에게 지원 자격이 주어진다. 해당 학기를 끝으로 수료하는 학생이나 휴학생과 수료생은 지원이 불가하다. 프로젝트는 4~6명의 팀 단위로 진행되며 1학년을 포함한 다양한 학년으로 구성할 경우 가산점이 부여된다.

참가를 희망하는 학우는 다음 달 12일까지 우리 학교 홈페이지 공지사항에 첨부된 지원서를 작성해 함께 안내된 구글폼으로 제출하면 된다. 심사는 1차 서류 평가와 2차 팀 발표로 진행되며 아시아 지역 최소 2팀을 포함한 10개 내외 팀을 선발한다. 1차 평가 결과는 다음 달 20일 오후 5시에 안내될 예정이며 2차 팀 발표는 같은 달 27일에 시행된다. 최종 선발 결과는 오는 12월 18일 오후 5시에 안내된다.

선발된 팀들은 오는 12월 21일부터 다음 해 2월 22일까지 프로그램을 수행하게 된다. △미주 △오세아니아 △유럽 등의 지역은 1인당 260만 원, 아시아 지역으로 파견되는 학우에게는 1인당 130만 원의 장학금이 지급되며 작년 이후 입학자에게는 글로벌 인증 시간도 부여된다. 해당 학우들은 사전·결과보고서를 제출해야 하며 결과 보고회를 통해 시상할 예정이다. 더 궁금한 점이 있다면 국제교류팀(intl@skku.edu)으로 문의하면 된다.

올해 여름학기 SKKU-BA-DIVE에 참가했던 '더지프렌즈'팀의 활동 영상 중 한 장면. ⓒ우리 학교 국제교류팀 제공
올해 여름학기 SKKU-BA-DIVE에 참가했던 '더지프렌즈'팀의 활동 영상 중 한 장면. ⓒ우리 학교 국제교류팀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