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백지원 기자 (whitepaper@skkuw.com)

새로운 산업을 위한 창의적 제품과 서비스 공모 가능해

대상 팀에게는 1,000만 원 상금 주어져

우리 학교 ICT명품인재양성사업단에서 제3회 AI·ICT 창의자율과제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의 목적은 학우들의 복합적 사고 능력을 키우고 창의적 미래 인재를 발굴하는 것이다. 주제는 △국가·사회적 문제 해결 △미래지향적인 라이프 스타일 △새로운 산업 △창의적인 제품이나 신기술 서비스 등과 관련된 융합 아이디어다. 휴학생을 포함한 학부생과 대학원생이 개인 혹은 4인 이하의 팀으로 참가 가능하다. 

공모 부문은 크게 일반 부문과 사업화 부문으로 나뉜다. 일반 부문에는 제품화가 이뤄지지 않은 아이디어 중심의 연구를 공모할 수 있고 사업화 부문에는 사업화 진행 계획이 있거나 이미 사업화된 연구를 공모할 수 있다. 공모는 ICT명품인재양성사업단 홈페이지의 공지 사항 게시판에서 양식을 작성해 ICT명품인재양성사업단 이메일(supersapiens@skku.edu)로 제출하면 된다. 

제안서 접수는 지난달 1일부터 오는 15일까지 가능하며 공모전의 1차 심사 및 선정 결과는 오는 28일 이전에 발표될 예정이다. 이후 두 번의 심사를 거쳐 △대상 1팀 △금상 1팀 △은상 1팀 △동상 1팀을 시상하고 각각 장학금 △1,000만 원 △600만 원 △500만 원 △400만 원이 지급된다. 이외 궁금한 사항은 ICT명품인재양성사업단(031-299-4671)에 문의 가능하다. 

ⓒ 우리 학교 ICT명품인재양성사업단 홈페이지 캡처
ⓒ 우리 학교 ICT명품인재양성사업단 홈페이지 캡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