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나영인 기자 (nanana26@skkuw.com)

좋은 쉼터 자리 잡은 여휴
우리 학교에는 여학생휴게실(이하 여휴)이 세 곳 있다. 각각 △경제관 1층 △법학관 4층 △학생회관 4층에 자리하고 있다. 세 곳 중 학생회관에 위치한 여휴가 가장 넓고 다양한 시설을 갖추고 있다.
학생회관 여휴의 운영시간은 공휴일을 제외한 평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 30분까지다. 공간은 로비와 수면실, 세미나실로 구분돼 있다. 로비에는 △책상 6개 △의자 18개 △소파 5개가 구비돼 있으며 컴퓨터 두 대와 TV를 설치했다. 이외에도 잡지와 담요로 채워진 책장과 정수기가 자리하고 있다. 또 수면실을 이용하는 학우만 사용 가능한 10개의 사물함이 비치돼 있다.
여학우 휴게실답게 곳곳의 시설들은 여학우를 위한 배려가 돋보였다. 수면실로 들어가는 길에는 화장대가 놓여 있다. 화장대 앞 거울은 벽 전면을 차지하고 있으며 그 옆에는 전신 거울이 자리하고 있다. 화장대 위에는 비상시 사용할 수 있는 생리대를 비치했다.
학생회관의 수면실은 경제관에 위치한 여휴와는 다르게 이층 침대 대신 바닥에 요를 깔아놓았다. 하지만 수면을 취할 수 있는 인원은 총 7명으로 이층 침대가 하나 있는 경제관보다 많다. 다만 요가 얇아 침대보다 불편한 것은 아쉬운 점이다. 이 밖에 수면실에는 각자의 소지품을 올려두고 옷을 걸어 놓을 수 있는 선반이 있다. 수면실에서는 휴대폰 사용과 음식물 반입을 금지하고 있다.
또 다른 두 곳의 여휴와 달리 세미나실도 존재한다. 단체 미팅은 세미나실에서만 할 수 있으며 미리 신청을 해야 이용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