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이서연 기자 (sheonny@skkuw.com)

심사 기준으로 실현 가능성과 내용의 참신함이 고려돼

수상작은 배포용 캘린더로 제작될 예정


성균인성교육센터에서 인성챌린지 아이디어 및 캘린더 디자인 공모전을 개최한다. 학우들의 건강한 생활을 위해 16주간 주기적으로 실천할 챌린지와 해당 챌린지 달성을 체크할 수 있는 캘린더 디자인을 공모하는 것이다. 인성챌린지 아이디어와 캘린더 디자인 중 한 주제를 선택하거나 중복으로 응모할 수 있다. 인성챌린지 아이디어는 지속 가능하며 쉽게 실천이 가능해야 한다. 캘린더 디자인은 본교생이 자발적으로 구상한 창의적인 디자인이어야 하며 고전이 활용돼야 한다. 또한, 우리 학교의 정체성이 잘 드러나야 한다.

응모 기간은 지난 13일부터 다음 달 1일까지다. 챌린지스퀘어에서 인성챌린지 아이디어 공모전 또는 인성챌린지 캘린더 디자인 공모전을 신청하고 성균인성교육센터 이메일(chec@skku.edu)로 PPT를 제출하면 된다. 인성챌린지 아이디어 공모전 PPT에는 16주간 실천할 32개의 챌린지 아이디어를, 인성챌린지 캘린더 디자인 공모전 PPT에는 12개월의 캘린더 디자인을 넣으면 된다.

우수작 발표는 다음 달 6일에 홈페이지에 공지되며 시상식은 다음 달 7일에 있을 예정이다. 인성챌린지 아이디어는 실현 가능성과 내용의 참신함을 기준으로 심사된다. 인성챌린지 캘린더 디자인은 △고전 활용 여부 △미션 달성 체크의 용이성 △우리 학교의 정체성 부각 여부 등을 기준으로 심사된다. 분야별로 4편 내외의 우수작이 선정되며 상금은 각 15만 원이다. 수상작 중 재학생의 인성 함양에 도움이 되는 캘린더는 제작 및 배포될 예정이다. 캘린더는 비영리성 배포를 목적으로 제작되므로 제출자에게는 아이디어 및 디자인 저작권에 대한 권리가 없다. 모든 참여자에게는 창의품 15시간과 장학 인정 15시간이 제공된다. 그 밖에 궁금한 사항은 성균인성교육센터(02-760-0165)에 문의할 수 있다.

ⓒ성균인성교육센터 홈페이지 캡처
ⓒ성균인성교육센터 홈페이지 캡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