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이서연 기자 (sheonny@skkuw.com)

자과캠 인근 식물원을 생태 교육탐방로로 만드는 아이디어 제시하면 돼

선발 시 창의품 3시간 주어져


우리 학교 학생성공센터에서 2023 생태 교육 탐방로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 공모전의 주제는 자과캠 인근 식물원 공간을 초등학생부터 대학생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생태 교육 탐방로로 활용하는 방법이다. 응모 자격은 2023학년도 기준 2학기 이상 등록한 학부 재학생에게 주어지며 개인 또는 2인 팀으로 참가 가능하다. 또한 팀원 모두 직전 학기 12학점, 평점 평균 2.0 이상의 조건을 만족해야 한다.

응모 기간은 지난 13일부터 다음 달 13일까지다. 신청을 원하는 학우는 챌린지스퀘어 비교과 프로그램에서 참가를 신청한 뒤 기획안을 설명하는 PPT를 제출해야 한다. 용량 초과로 첨부파일 업로드가 어려울 경우, 챌린지스퀘어로 신청 후 파일만 학생성공센터(stusuccess@skku.edu)로 제출하면 된다. 

PPT에는 최소 5개 이상의 개별 콘텐츠를 포함해야 하며 각 콘텐츠의 명칭과 구성을 자세히 설명해야 한다. 그 분량은 표지와 동의서를 포함해 15페이지 이상에서 20페이지 이내로 제한된다. 모든 응모작엔 교육적 요소들이 포함돼야 하며 순수 창작물이어야 한다. 만약 타인의 저작권을 침해하는 경우 참가 자격이 박탈된다. 또한 자과캠 인근 식물원 공간이 개발제한구역임을 유의해 아이디어를 기획해야 한다.

기획안 심사는 다음 달 18일부터 26일까지다. 수상자 발표는 다음 달 29일이며 진행 상황에 따라 일정은 변동될 수 있다. 심사는 △교육 효과성(30점) △규칙 준수(10점) △예술성(30점) △전달력(30점)을 기준으로 이뤄진다. 선발 인원은 최우수 1팀, 우수 2팀, 장려 2팀이며 각 100만 원, 50만 원, 30만 원의 시상금이 지급된다. 선발자에게 창의품이 3시간 제공되며 적격자가 없을 경우 선발하지 않는다. 그 밖에 궁금한 사항은 학생성공센터(02-740-1768)에 문의할 수 있다.

ⓒ우리 학교 학생성공센터 홈페이지 캡처
ⓒ우리 학교 학생성공센터 홈페이지 캡처